2021년 현재 강태성교수님은 월평동 조아짐에서 수업하지 않습니다.
등이 아파서 잠을 못자요 ㅠㅠ 최근에 저를 찾아온 분들이 가장 많은 이야기를 하는말중에 하나입니다.
반갑습니다 강태성 박사 입니다.
대전에서 체형교정과 통증케어 운동재활을 전문적으로 하는 대전pt조아짐 센터 입니다.
요즘 정말이지 안아픈 분들 찾는게 쉬운것같습니다
근처 병원에 근무하는 물리치료사 선생님과 해당 병원 필라테스 원장님도 함께
체형평가를 받아보고싶어 어떻게 내몸을 어떻게 케어 할지 궁금해 하셔서 저를 찾아주셨네요
정작 본인들은 환자를 케어하고 운동치료를 하고 있고
필라테스를 환자들에게 지도하고 있는데 본인 몸을 엉망이였습니다ㅠㅠ
여러가지 원들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자세문제가 가장 크게 작용한것 같아보였습니다
또한 육아를 해야되고 직장도 다녀야 하고 환자도 돌봐야 하는 상황
아기 돌보랴, 환자 돌보랴 바쁜 시간에 본인몸은 점점 망가져 가고 있는 상황이네요
때문에 저는 이런분들은 정말 기본이고 심한분들이 저를 꽤 찾아주고 계십니다.
그래서 이정도는 놀랄 일도 아닙니다.
특히 스트레스가 심한분들이 올때면 100% 다 아프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삶의 어느 시점에서 등이 쑤시는 듯한 통증을 껵는데 30대 40대에 이 통증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일을 해야 할 시기인것 같습니다.
대전체형교정을 전문적으로 하는 운동센터
고객님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 모습
요즘 겨울이라 회원님들 따뜻해야 하기에~~ 난방에 신경쓰고 있네요
둔산동 더 조아짐은
좀더 집중해서 트레이닝을 받을수 있는곳이구요
여기는 월평동 조아짐이구요
척추모양과 sot블럭, 흉추블럭
후두하근 풀어주는 도구
럼브롤러가 보이네요
건조해서 정말 청소 자주하고
환기역시 자주 시키고 있습니다
요즘 감기로 독감으로 인해
아주 예민하죠^^
청소후에 한번 찍어봤네요
여기가 1월에 할 쾌족 교육장입니다.
여느 헬스장과는 전혀 다르죠^^
사진이야기는 여기까지
다시 본론으로 ~
우리몸으로 받는 소리, 냄새, 촉감, 외부적인 충격들 모두 스트레인데 인데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가장 심할것 입니다.
스트레스는 등 아랫부분의 통증에 큰 역활을 합니다. 무섭다거나 인전부절 못할때 자율신경계는
맞서 싸우거나 도망치는 두 가지 반응을 합니다.
위협이 현실이든 가상이든 등 아랫부분의 근육은 당겨지고 이로인해 고통스러운 경련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때 심호흡을 하면 등 아랫부분이 긴장을 이완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주 있습니다. 그래서 흥분하면 사람들이 심호흡 하세요, 임산부 역시 호흡하세요! 하죠^^
대전자세불량으로 인한 긴장은 스트레스와 함께 문제를 야기하는데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의자에 앉을때 똑 바로 등을 세우지 않거나 장기간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면 척추는 그 자세에 적응을 합니다. 이것이 나한테는 바른 자세로 인지를 하게 되는것이다.
이 적응이라는 말은 더 나은쪽으로 변해간다는 뜻이 아닙니다.
만일 계속 움츠리거나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면 결국 똑바로 서거나 앉지 못하게 될수도 있는 것입니다.
구부정한 자세는 허리와 골반의 근육, 힘줄, 관절, 인대에 압박을 가하게 되는데 그중에서도 요추하부의 추간판에 가장 많은 압박과 스트레를 가하게 됩니다. 이 자세가 장시간 계속되면 추간판이 조기에 퇴화하는 매우 고통스러운 상태로 발전할수 있습니다. 또한 하부 척추를 통해 나가는 신경을 침범함으로써 통증을 일으길수 있습니다.
앉아 있을때 등 하부가 c자 형으로 들어간 것처럼 보이도록 만드는것이 정상적인 요추 전만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할것입니다.
요즘 참 일자허리가 너무 너무 많아요^^
구부정한 자세는 등 하부의 추간판과 신경에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것이 아니고
관절의 정렬을 어긋나게 하기도 합니다.
등 하부의 뼈는 요추골 5개를 포함하며, 융합된 5개의 천골과 미골을 포함합니다. 이들 각각의 뼈는 그 위에 있는 뼈의 무게를 고스란히 짊어지고 있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전체 골격이 잘 유지될수 있습니다.
정말 우리 척추는 기둥인데 이 기둥을 받쳐주고 있는 천골이고 천골을 보호하고 있는 장골
즉 골반은 가장 인체의 대들보 같은 역활을 하기에
틀어지거나 불균형이 생기면 절대 안되는것 같습니다.
둔산동 체형교정 조아짐 pt 운동프로그램도 골반정렬이 우선시 되고 있습니다^^
어떤 신체활동은 척추의 한 쪽 근육들을 계속 긴장시켜고 짧게 만드는 반면, 반대쪽 근육들은 늘어나게 하고 약화시킵니다.
예를들어 테니스, 골프에서의 스윙동작은 척추를 한방향으로 계속 돌리게 되죠. 그리고 늘 한쪽으로만 돌아누워 자는 습관은 반대쪽 근육을 늘어나게 하며 해당 근육은 계속 짧은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한 비대칭 또한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는것입니다.
또 등 아랫부분에 나타나는 불편감은 요추골 사이에 있는 추간판의 손상 때문일수 있습니다.
추간판은 섬유연골에서 추골들 사이에서 커다란 쿠션역활을 합니다. 즉 움직일때 받는 충격을 추간판이 흡수하는것이죠.
그러나 무엇인가들 들어 올리거나 몸을 굽히거나 비트는 동작은 추간판에 무리를 줄수 있고 그 결과 추간판이 추골들 사이에서 디스크가 빠져 나올수 있다.
심해지면 운동기능 저하 등의 증상과 발을 들어올리수 없는 족하수, 방광기능살실까지 타나날수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추간판은 수핵이 변화하여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 집니다. 그러므로 압력을 받아 탈출된 추간판은 나이가 들수록 회복이 어려워 집니다.
나이 들면서 또 달라지는것은 후관절 표면이 닳아서 변형되고 궤도에서 이탈한다는 것입니다.
후관절 표면이라 레고 조각처럼 끼워 맞춰져 있는 추골의 뼈 단면들을 말합니다. 후관절 표면이 마모되면 척수신경이 영향을 받아 등 아랫부분에 통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는 척수신경이 후관절과 추간판으로 이뤄어진 삼각의 공간을 통해 척수에서 빠져 나오기 때문이다. 이 통증 외에도 다리까지 방사되는 통증을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척추가 튼튼하게 잘 정렬되어 있고 건강한 상태라면 등 아래쪽을 불편감 없이 뒤로 넘길수 있고 회전 시킬수 있다. 강태성 교수의 근골격계통증케어 운동을 이런 척추를 만들어 줍니다.
이 프로그램은 추간판으로 혈액이 훙분히 공급 되도록 자극하여 치유를 촉진하고 신경이 압박을 받으면 생기기 쉬운 반흥 조직이 계속 남아있지 않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신경이 깨끗한 통로를 통해 전기적 신호를 전달하게 함으로써 근욱과 인대가 최적의 기능을 발휘 할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렇게 해서 척추뼈는 이상적으로 정렬되고 관절은 제자리를 찾게 됩니다. 그 결과 체간은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유연한 팔다리를 지지해 줄수 있을 만큼 안정되며, 통증도 사라지는 원리입니다.
노화과정에 끌려가지 않고 맞서 싸우는것이 가능하다는것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강한 복근이 강한 등을 만든다.
등을 강화하는 방법 중 하는 복부운동을 하는것이다
이는 끝없이 걷거나 윗몸일으키기를 한다거나 몸을 비틀어야 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러한 운동은 오히려 등 아래쪽에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고 추골들끼리의 마찰을 유발해서 훨씬 더 닳게 하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하체 단련과 힙, 복부를 강화하는데 통합적인 움직임을 만들어줘야 마무리가 됩니다 .
그라스톤/프리스텀/쥬카/바디워크/근막이완/마사지/IASTM 필요하신분 (0) | 2019.01.11 |
---|---|
(근막이완) 대전체형교정의 키스톤"후두하근"을 가장 풀수 있는것이 무엇일까? (0) | 2018.12.29 |
대전스윙댄스동호회)발목가동PT훈련 (0) | 2018.12.18 |
2019 대전pt가격 조사(2013~2018년까지평균)퍼스널트레이닝 레슨비 참고하심 (0) | 2018.12.02 |
(둔산동 체형교정) 더 조아짐 강태성 교수 외부강의 사진 모음 (0) | 2018.09.0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