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업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
고객을 응대 하는사람
물건을 사고 팔고 하는 행위를 하는사람
정말 사람이 살아가는 세상에 기본인것이 대화이죠
대화를 통해 거래가 이뤄지는 경우도 많구요
대전조아짐 위치
더군다나 퍼스널트레이너들은 전화나 블로그
홈페이지 쪽지로 글로 주고받는것을 시작으로 퍼스널트레이닝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가장 기본은 상담하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반갑습니다
대전자세체형개선 전문가
트레이너 강태성입니다.
1.고객이 먼저 대전월평동조아짐을 방문했다면?
즉, -외향적인 고객님이 방문시
먼저 고객님의 스타일을 체크하게 됩니다
정말 1-2초 안에 모든게 정리가 머리속에서 정리가 되죠^^
꾸미는것을 좋아하시구요
악세사리 좋아하시고
화려하고 팬션이 남다르신분이라고 하면 더욱더 캐치하기 쉽겠지요^^
의상, 가방, 악세사리 색감이 화려하거나 치장을 많이 하는 고객
보여지는것에 신경을 많이 쓰는 고객님
레슨시 직접 체험하는 적극적인 스타일
- 내향적인 고객님이 방문을 하셨을때
의상, 가방 심풀하고 무채색 및 원톤을 좋아하는분들
드러나거나 주목 받는걸 좋아하지 않는 스타일에 고객님들
레슨시 설명이 많이 필요한 고객님들
2. 그럼 고객님들과의 상담할때 대화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화시에는 항시 눈을 보면서 이야기를 해야 하는건 아주 기본잊
먼저 고객의 말을 충분히 들어주고 호흥을 해 준다음 가장 좋은 퍼스널트레이닝 시스테을 추천해 주면 됩니다.
가령 근력강화인지, 다이어트인지
체력증진인지
시합을 나가기 위함인지
프로필을 촬영을 하기 위함인지
자세교정과 체형 정렬이 필요하거나
근골격계통증이 있는분들 목적
거복목, 굽은등, 말린어깨, 척추측만증, 골반불균형, 오다리,엑스다리, 평발로 인한
통증들 근육불균형에 오는 통증등등
대화중에 고객이 눈을 피하거나 핸드폰을 만지다면 지루한것이니 바로 결론으로 가거나
관심있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로 바로 넘어가야 합니다.
대화중 목소리 톤을 일정하게 하면 자루해
(중요한 내용은 톤을 좀더 높여서 이야기 하기)
50% 상담 진행후 여기까지 했던 내용들을 다시한번 이해되셨는지 물어봐 준다.
전문용어는 쓸필요가 없다.
고객이 원한 경우 무료 체험 수업이 있다면 반드시 해드려야 한다
100%가 아닌 30% 정도 선에서
3. 마무리
명함, 상품설명서, 브로셔 ,자세평가지 등등 정리해서 드리고
다음날 문자나 카톡으로 간단하게 궁금하거 있거나 문의주실거 있다면 연락주세요
라고 이야기를 전한다.
누가 오든 성심성의것
돈으로 보지말고
고객을 진심으로 응대를 해야한다
아울러 트레이너는 의사가 아니다
절대 진단을 하지 않는다
확진은 더욱더 하면 안된다.
트레이너가 할수 있는것만 해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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