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척추교정) 대전외국어고등학교 특강 척추건강 및 수능이후의 삶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척추교정) 대전외국어고등학교 특강 척추건강 및 수능이후의 삶

나의 강의 스토리/PT진로특강

by 뉴로트레이너 모토컨트롤 강박사 2018. 11. 30. 13:19

본문

 

 

11월 30일 마지막 날에

대전외국어 고등학교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척추건강 수능이후 삶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왔네요

반갑습니다 둔산동 체형교정pt

대전피티 강태성 교수입니다.

아침에는 추웠지만

강의하고 나오는 길은 아주상쾌하더군요^^

 

작년에 이어

2017년도에 이번에도 외고를 찾았는데요^^

대전 최고의 고등학교라고 할수 있는곳이죠^^

학생들 학구열이나 수준자체가 다른 고등학교와는 많이 다르다는걸

강의하면서 많이 느끼는곳입니다^^

담당 해주시는 양선생님 만 뵈도 얼마나 성실하시고 예의바르신지^^

 

다소 일찍 가서 그런지 아직 의자 셋팅중이였고

일찍온 학생들이 몇몇 보였네요^^

인사성도 좋아서~

인사하기 바빴네요^^

작년과 동일하게 2층 대강당에서 이뤄지네요

잠시 교무시롤 이동후에 녹차 한잔하면서

담소를 나누고 이동을 했네요

 

지나가는길에 복도에 탁구대가 눈에 띠네요^^

소실적에 탁구좀 첬는데^^

학생들 스트레스 풀기에는 좋아요^하지만 체형에는 문제되겠지요

 

아직 다들 오지 않았지만

ppt 화면 셋팅하고 찍어봤네요

 

어느새 이렇게 200여명 학생들이 자리를 해줬구요

소개후 인사를 했습니다^^

반갑습니다^^

 

생각보다 강당이 따뜻해서

좋았어요^^

너무 춥지도 덥지도 않아서 아주 좋은환경에서 강의를 한것같아서

배려 해주시는점 감사드립니다.

오늘 주제는 척추에 대한 이야기이고

제가 현장에서 하는 이야기를 해주고

학생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보다는

평상시 생활습관을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초점을 두고 전달했습니다.

 

둔산동 더 조아짐과

월평동 조아짐으로 얼마나 찾아올지는 모르지만

온다면 정말 최선을 다해서 알려줄거랍니다^^

 

 

오늘 사진을 찍어준 선생님은 조아짐 양건우 선생님이 찍어주었구요

학생들에게 초코렛과 초코파이를 나눠주고 마이크도 전달해 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대부분 학생들이 자세에 문제가 있고

아픈다는 친구들이 절반이상 손을 들었던것같아요

안타깝지만 여기서 해줄수 있는게 없어서

센타를 초대를 했는데

올까 모르겠습니다

 

마이크를 잡고 강의하는모습 1년만에 하는것같아요

항시 생목으로 했는데 ㅋㅋ

 

앉는자세

밥먹는자세

공부하는 자세

자는자세

다리꼬는 자세등등

하지 말아야 할 자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었네요

현재 아프다고 느끼는 학생 손들어봐야 하면

절반이상 손을 드는 모습입니다.

발표 잘하고

대답 잘해주는 친구에는

초코렛 선물도 주었네요^^

저도 수능 세대지만

정말 고등학교 올때마다 느끼는 에너지는

너무 좋아요^^

제가 영해지는 느낌도 들구요

학생들 하나 하나 새롭네요^

쉬는시간에 질문 할거 있으면 해라 했는데 ㅋㅋ줄을 서시요^^

 

순간 제가 머라도 된것같아 보였어요 ㅋㅋ

이렇게 아픈친구들이 많을,까

고민들이 많구나~~~

귀여운 학생 한명이 이렇게 포즈까지 해줘서

ㅋ 포토제닉입니다 ㅋ

저는 한명한명에서

어떻게 해야될지

시간이 부족해서 많은말을 못해줬지만

센타 방문을 요청했구요

 

즐거운 시간  100분 가량 이야기를 했는데요

수능보느라 고생들 했구요

스트레스 받지 않았음 하는 바램으로

즐겁게 딱딱하지 않게

강의하고왔습니다

 

학생들 문제점들은

일단 거복복, 평발, 오다리 허리 통증 목어깨 불편함이 가장 높았던것 같아요

 

주 원인이 공부와 자세 , 스마트폰 사용자세가 문제가 가장 큰듯 보입니다.

 

바른 자세를 통해 바른 마음을 갖고 지내셨음 합니다

 

강의 문의가

체형교정운동이 필요하시분들은 bbmcpt  카톡

http://blog.naver.com/sobia999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