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5월 축제 마음껏 즐겨보렵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5월 축제 마음껏 즐겨보렵니다.

뉴로 스토리

by 뉴로트레이너 모토컨트롤 강박사 2016. 5. 10. 11:30

본문

어린이날 어버이날


완전 고속도로는 정체

명절인줄 아랐구요

저역시 4일쉬었는데

대전PT 월평동조아짐 회원님들도  가족여행을 많이들 다녀오신듯 합니다.


이젠 스승에날과 

5월에 있는 다양한 축제가 매주 어디를 가야되나 고민이됩니다.

반갑습니다.

대전피티 강태성입니다.


오늘은 주말에 어디를 가야할까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봅니다


너무 알려진곳은 정말 ㅠㅠ

차량으로 인해 몸살

그래서 반드시 일찍 서둘러 구경하고 점심쯤 나오는것이 가장 좋은듯 합니다.


대전 가볼만한곳 


1. 유성 온천 문화 축제

 20년 대전에 있었는데 한번도 가보지 못한 유성 축제 입니다.



이팝나무가 하늘에서 눈을 뿌려주듯이 이쁨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유성에서 열리는 온천테마축제, 수신제, 개폐막식등이 공식행사와 공연, 경연, 체험 부대시설 등 100여개의프로그램을 3일간 한다고 하네요 

13일 저녁 6시에 계룡 스파텔에서 개막식을 한다고 합니다.

치어리더댄서, 팝페라. 샌드아트, 

오픈 공연으로 DJ.DOC, 김현정, 나건필 가수가 온다고 하네요 

저녁에는 디지컬 불꽃쇼를 한다고 하네요 

온천 수신제는  13일 13시 정각에 온천탑 근처에서


유성 전통시장 품바 공연이 있다고 하네요 14일 

두두림 공연장에서는 행사에 계속 되구요 

거리 퍼레이드와 

버블 버블 DJ 힙합 파티도 한다고 하네요  댄스파티

코끼리 열차도 유림공원까지 4키로 왕복한다고 하네요 13~15일간 계속 운영되구요

체험행사로는



이색동물체험, 온천수 마사지, 한반건강체험관, 추억의 7080, 향기양초만들기, 도자기, 캘리그라피, 수제절편, 입화, 석채화 체험등이 있다고 하네요 



2. 대전 오월드 장미 축제


5월 14일~6월 26일까지 시작이 됩니다.

정말 전국에서 모여서 주차장이 ㅠ

아주 인근 산성동까지 밀리고

안영IC에서도 밀리구요 

대전 시내에서 진입도 안될정도로 막히지만 ㅠ

반드시 일찍 가셔서 구경을 해야 합니다.


동물원, 꽃동산, 스릴만점 놀이기구가 있구요 

화려한 댄스고연과 뮤지컬이 이어지고 각종 코스프레가 열리네요

주말 및 공휴일은 평일 저녁 6시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3. 제 8회 세계인 어울림 한마당 축제 




5월 21일~오전 10시부터~오후 5시까지

서구 보라매 공원에서 이뤄지네요


시민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며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교류하는 축제로서 대전 국제자선바자회와 함께 열린다고 합ㄴㅣ다ㅏ.


낮 12시부터는 전통음악공연, 세계군복패션쇼, 프랑스재즈팀

케냐 전통충, 힙합공연, 스턴트 치어리딩

볼거리가 많다고 합니다.


4. 계족한 맨발 축제


5월 14일 ~15일 대덕구 장동 계족산 황톳길입니다.


음악회, 에코힐링축제로서 전국적인 명성이 자자하죠

마사이 마라톤과 맨발 도장 체험, 황토머드, 꿏누르미만들기 공방체험, 황토마임, 낙서판, 우쿨렐레, 숲속음악회도 열린다고 합니다.



14일 오후 3시, 15일 낮 12시, 오후 3시에 음악회 열린다고 합니다.


5. 금강 로하스 축제



5월 20일~22일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에서 이뤄진다고 합니다.

1박2일 캠핑축제 

군악대 공연,

개막식에는 가수 홍진영, 바다 등이 축하공연와준다고 합니다.

오후 9시 부터는 대학생 영화제 수상작을 상영을해주네요 

즉 제 1회 금강 로하스 대학생 영화제입니다.


수상쑈와 함께 하는 음악공연,

손편지 쓰기 대회

장애물 코스 달리기

특수 훈련견 시험

드론 페스티벌,

희귀반려동물 체험학교

마술쇼, 뮤지컬

히든싱어 콘서트 볼거리가 아주 많네요


대청호 가요제, 딱따구리 만들기, 향초 만들기

도자기 핸드 페이팅, 곤충만들기, 쿠기꾸미등 

가족들과 참여하기 좋은곳같습니다.


아마마~~~미어 터질것입니다 ㅠㅠ


6. 갑천수상레포츠체험장

카누, 용선, 래프팅

화~~일요일 월요일은 휴장입니다.

오전 11시~ 오후 5시까지 운영

현재 운영중입니다.


10월 말가지 무료


로 운영되오니

레저카누, 페달보트, 용선, 래프팅, SUP 총 5종의 수상스포츠를 즐길수 있습니다.

현장접수및 홈페이지 예약 모두 가능합니다.


SUP는 현장접수만 받는다고 합니다.


트레이너인 아빠들도 어디를 갈지 늘 고민을 합니다

이번주는 어디로 가야 하나~~

자 저희가족도 슝~~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