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체육학과 휘트니스 수업중에~~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대 체육학과 휘트니스 수업중에~~

나의 강의 스토리/대학교강의

by 뉴로트레이너 모토컨트롤 강박사 2017. 4. 19. 19:06

본문

 

 

오랜만에 티스토리를 방문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학기는 시작이 되었고

강의는 순식간에 지나가네요

벌써 중간고사 기간입니다.

 

잠시 여유가 있어서

 

처음 접해보는 친구들에게

휘트니스 수업

바르게 운동하는 방법과

사용법 호흡법

가장 기초적인걸 지도하고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대전체형개선전문가 pt 강태성 입니다.

학교 강의도 나가고 있어 겸임교수로 재직중입니다.

 

 

불과 몇달전같은데

얼마 지나지 않았네요^^

 

덥수룩한 머리 ㅠㅠ

지금은 커트를 해서 ~단정합니다 ㅋ

모자도 안쓰고^^

아직은 쌀쌀했던 대전대 맥센타 휘트니스 클럽이네요

 

push up 포지션을 할때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동을 해서

대흉근에 자극을 주는지 지도했습니다.

 

 

단체 수업이다 보니  파트너 나눠서

누가 가장 잘 앉기를 하는가

서로 평가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가락

발목상태

무릎 상태

허리

좌우측 편위된 골반

몸통

어깨

고개 상태

 

체크해서 서로 비교 하고

통증유무 체크해서

 

이유를 찾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정렬운동도 알려주었구요

 

 

운동부 친구들도 많고

운동을 접했던 친구

트레이너들 했던 친구들 많지만

아직은 미흡한 부분들이 보이네요

스포츠지도사 시험 대기 실기 준비도 함께 하고

기말고사 대비도 ~^^

 

오늘은 대전대 체육과 출신 졸업생인

원영이가 헬퍼로 와주였어요^^

지금은 진로를 다른길로 택했지만

어디서든 무엇을 하든 잘 할거라 봅니다^^

어색한 사이 친해지기

선후배지만 아직 서먹

복학생

편입생들도 있어서

다서 어색하지만

이젠 많이 친해진듯 하네요 ㅋ

 

표정은 아니지만

이 사진은 초반 사진이고

지금들은 많이 친해졌습니다.

 

팔굽혀 펴기는 어떻게 하는지

천천히 해보았습니다

 

100개 하는 친구도

제가 지도하는 방식으로 하면 10개도 못하더군요^^

이젠 어느정도 숙달된 상태

 

3주차 수업인가요

각자 준비운동겸 해서 스쿼트를 해보았네요

이젠 다 잘하고

중간고사 시험준비를 하고 있을겁니다.

 

4월도 이젠 4주차 5주차 만 남기고

다 지나가네요^^

 

월평동pt 수업하고 바로 대전대로 갔다가

다시 시온학교 같다가

다시 배재대 강의갔다가

동부 교육갔다가

이리저리 정신없이 지나가네요^^

이번달~도

 

건강을 챙기라고 말을 하고 다니지만

정작 저는 못챙기고 있네요 ㅠㅠ

운동을 꼭 해야 겠습니다^^

체력이~좋아야 한다는걸~다시한번 느낌니다 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