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너 강태성 재능기부 2번째] 퍼스널트레이너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최고의 직업이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레이너 강태성 재능기부 2번째] 퍼스널트레이너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최고의 직업이다.

나의 강의 스토리

by 뉴로트레이너 모토컨트롤 강박사 2015. 2. 11. 19:52

본문

트레이너 강태성입니다.

트레이너 박쿤과 함께 해서 더 좋은자리 되었네요~

와이프랑 같이 가려고 했는데 부듯이 하게 못가게 되었습니다. ㅠ

오늘은 저의 또다른 재능기부를 시작하는 2015년

2번째 재능기부를 다녀왔어요^^

 

이번에는  충북 영동에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퍼스널트레이너라는 직업을 소개하고

퍼스널트레이너의 직업에 대한 이해와  앞으로 전망을 토대로

 

퍼스널트레이너가 되려면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현재 대한민국 퍼스널트레이닝과 트레이너들의 트렌드

퍼스널트레이닝 체험을 통한 운동의 중요성 바로 알기


앞으로의 나의 꿈은 무엇인지?

5년후에 성인이 된다면 나는 트레이너로서 무엇을 하고 있을지

불과 1년후에 나의 진로는 나의 방향은?


가. 실제 퍼스널트레이너들의 활동상을 통해 본
     갖추어야 할 요소
나. 퍼스널트레이너에 대해 쉽게 이해 하며
     진로와 직업에 대한 정보 획득
다. 퍼스널트레이너 활동을 통해  생활상식에
     적용할수 있는 사례
라. 긍정적인 도전의식으로 진로,직업의식 함양하고 자신의 진로와 직업에 대한 운동을 접해보면서 더 폭넓은 직업관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 제공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시간은 90분이지만 너무 짧아서

아쉽지만..집중력은 40분이면 다 흩트러 지는것 같아서^^

뒤에는 운동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상촌 중학교 직업의 날 행사

2월 11일 오후 13시 30분

오늘은 저말도고 다양한 직업분야에서 함께 해주셨네요^^

상촌중학교는 전교생이 27명인데

한명이 전학을 가서 26명이라고 합니다.

남자 학생 13명, 여자 14명 정도된다고 합니다.

함께 할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진행수업

 

수업

시 간

강의시간

강사명

 

 

강 의 내 용

 

 

직업인과의

만 남

 

 

1교시

 

 

09:30

 

45분

김정화

재무 컨설턴

2교시

 

 

10:30

 

45분

이수정

웹디자이너

3교시

11:30

45분

강수문

 

 

재료로 보는

제빵과 떡

 

 

점 심 시 간

직업체험의

시 간

4교시

 

13:30

 

15:00

 

90분

 

강태성

 

 

퍼스널트레

너와 함께

 

 

 

 

13:30

 

15:00

 

90분

 

마경미

 

 

피부와 건강

위한

경락과 관리

5교시

 

 

 

15:20

 

17:50

 

 

 

 

 

 

 

90분

 

 

 

 

 

양승호

 

 

 

 

캘리그라피

디자이너와

함께

 

한영미

 

 

 

 

바리스타

 

커피 배우기

 

오늘은 특별히 이렇게 직업에 대한 소개하는 시간을 여러방면 선생님들과 함께 했네요^^

 

여기가 학교 건물입구입니다.

오늘길에 입간판은 찍지 못했네요^^

 

정말 학교가 아담하고 좋다라구요

너무 조용해서 ^^그렇지만

옛날생각이 문득 나기 시작했어요

와이프랑 같이왔으면 좋았을걸 하는 안타까움이 큽니다.

 

내부로 들어가니 복도와 특별활동을 할수 있는 다양한 교실이 있더라구요

오히려 여기 다니는 학생들은 너무 좋을듯합니다

당사자들은 아닐수 있지만요^^

반대편도 찍어보았습니다^^아~~ 아주 머 깔금하고 좋은것 같습니다.

반대쪽으로 와서 저는 도서관에서 강의를 진행한다고 해서

그 앞으로 왔습니다.

정문 입문에 보이는 학교 연혁에 나오는데

산과 자연이 어울어진 시골학교지만

학생들이 너무 티없이  순수하고 여느 중학교와는다르게

1학년

2학년

3학년 형 동생 사이로서

너무좋아 보입니다^^

 

특히 오늘 학생회장인 이친구는

앞으로 트레이너가 되는게 꿈이라고해서

아주~아주~ 기뻤습니다.

 

여기가 도서관 입구이구요

여기서에 책도 보고

공부도하고

강의도 듣고 하는것같습니다.

저기 보이는 한남대 문예창작과  대전지부 지사장님이시네요^^

검은색뒷태는 대전퍼스널트레이너 박쿤입니다.

 

운동장을 보니 달리고 싶고

아이들과 볼차고 싶어 지네요^^

보이는 건물이 체육관이네요

 

오늘 다 같이 모인 선생님이십니다^^

 

제가 강의할 장소입니다

셋팅을 하고 나서 한컷찍었네요

강의를 시작하면서

박쿤이 찍어준사진입니다^^

저의간단한 소개와 친구들과 함께 했습니다^

이론적인 부분 강의를 하고 하나 하나 설명했지만

밥먹은 직후라 ㅋㅋ

다들 힘들어 합니다

그리고 아직 집중력이 한시간을 넘기기가 많이 힘들어 합니다^^

퍼스널 트레이너의 역활

트레이너로서 나를 디자인한다

이론강의를 마치고 다같이 체형을 간단히 보고

한두명 테스트를 해봤어요^^

스케풀러 윙 아랫쪽이 너무 튀어나왔어요 ,,..ㅜㅡㅜ

늘 않아서 있는 친구들에게 스트레칭을 통해 척추를 세우고

힘에 전달이 되는 것을 알게 해줬어요^^

 

다들 고생들 했어요 ㅋ

조아짐에 엄지를 했어요^^

넘 어둡네요 ㅋ

다시 화이트하게 ㅋ

다음일정이 빠뜻해서 캘라그라피 배우로 가야해서~

많이는 못했지만

2가지 팁은 알려주고왔어요 ^

간단하게 운동하는 모습을 살펴볼까요

 

오늘 먼걸음 달려와준 박쿤샘이 스쿼트 자세를 보여주셨습니다^^

 

 

 박쿤샘이 스쿼트 자세를 지도

잠은 다 달아난듯 합니다.

 학생들 늘 가지고 있는 체형이 아주~~ 심각했어요 ㅠㅠ

 그래도 트레이너가 되고 싶은 친구가 1명이 확고한 목표가 있어서

너무좋네요^^

 ㅈㅣ금 제가 이렇게 이야기 한것이

후대에 이 친구들에 현장에 있게될날 있다면

제가 무슨이야기를 했는지 아마 잘 알것 같아요^^

그날을 손꼽아 기다려봅니다.

 스쿼트는 즐겁게^^

 

같이 즐겨 보는 공-소 트레이닝

공감과 소통 트레이닝

입니다. ㅋ

광연씨가 말하는 한평트레이닝을 짧지만 해봤어요^^

과찬에 말씀을 ㅋㅋ

ㅋㅋ그저 웃겠습니다.

새로온 목표

제가 오히려 배우고 오는 시간이였어요^^

어깨는 턱걸입니다 ㅋ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