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조아짐)트레이너 교육중인 강태성교수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조아짐)트레이너 교육중인 강태성교수

나의 강의 스토리/트레이너교육

by 뉴로트레이너 모토컨트롤 강박사 2017. 7. 8. 06:50

본문

 

정말 하루가 다르게 여름이 온것같네요

비가 연실 안오다가

이제좀 온것같아서

좋네요^^

후덕찌근했던 밖에 날씨

 

하지만 여기 월평동 대전조아짐은

교육열기로 뜨겁네요

건양대 재활퍼스널트레이닝 학과

4학년 졸업한 학생

유독 똑똑한 친구들로 구성된 여성 4인조입니다.

현장실습을 나와서

저와함께 케이스스터디와

어떻게 트레이닝을 접근하는지 보고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대전체형교정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트레이너 강태성입니다.

모처럼 티 스토리에 와서 포스팅을 전합니다.

요즘은 이렇게 지내고 있구요

교육과 수업에 올인하고 있네요

골반불균형으로 통증을 달고 지내고

체형적인 변화가 상당히 있는

여성분들이 오게 되었어요

그래서 어떤체형으로 보는지 부터 알려 주었답니다.

교정런지 동작으로 골반에 대한 교정을 해봤어요

 

체력적으로 너무 약해 양쪽에서 서포트를 해주었답니다.

체형을 볼때는 주관적이지만

어떤 각도에서보는것도 중요하다는걸 알고

전체를 볼수 있어야 하며

부분적으로 볼수도 있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보는 눈을 키우는것은 많이 보고 촉진해 보면 되겠죠^^

체형불균형으로 인해 옆구리 쪽에 지방이 과도하게 몰려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기한 모습으로 처다보는 학생들

ㅊㅏ후에 트레이너로 성장할수 있는 계기가 될것입니다.

불과 1년후에 트레이너로서 첫발을 내딛을수 있을것입니다.

코어 셋팅을 하고

호흡법을 지도 하는 모습을

신승렬 해킹 트레이너가 찍어준것 같네요

 

 

6번째 케이스 사례

 

근막동통증후군으로 찾아오신

고객님

MPS

뭐 통증으로 인해 ㅇㅣ곳저곳 다니시다가 결국

앉아있지도 못해

서있는것도 불편해

직장까지 그만둔 상태라고 합니다

 

10년 디스크 수술을 하고

다시 재발을 했나

여러검사를 다 해봤는데

전혀문제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전에 도수치료 받았을땐 통증이 좋았다가

다시 통증이 오기 시작해서

이젠 운동과 함께 접근해 보자 하고

상담을 받으러 오셨습니다.

 

 

때마침 학생들과 스터디 중이 였는데

오셔서 양해를 구하고

제 지도하에 직접 트레이닝을 해드렸습니다

 

체형적인 평가는 일단 제외하고

먼저 통증있는 곳을

위아래 살펴보고

문진하고 촉진하고

다시 보행하고

움직여 보고 나서

불편한곳을 찾아 하나씩

하나씩 퍼즐 맞추듯이 접근했습니다

 

학생들 참여에 허락해 주신 고객님 감사드립니다

오늘 어떤지 피드백을 받아볼까 합니다.

통증이 좀 개선되셨음 하는 바램입니다

어제 가실때는 너무 좋아서 가셨는데~~말이죠

1회 바디 컨설팅 이였지만

등록을 하실지는 미지수겠죠^^

학생들에게 상담오신 고객님에서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7번재는 학생들 대상으로 직접

체형과 몸상태를 체크해봤는데요

하은학생은 육상을 해서 그런지

하체쪽이 아주 건실했어요^^

좌우 밸런스

다리 길이

장골 상하

위아래

아주 균형적이였어요

단 상체쪽에 문제가 많더라구요 ㅠ

 

지현학생이

직접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뒤에서 열중쉬어 자세로 잘하나 보고 있어요 ㅋㅋ

 

나도 모르게 연필이 제 귀 옆에 있네요

 

이걸 캐치 한 신승렬 트레이너 ㅋ

이젠 첫주차가 지났지만

아직도 할것이 많은데

얼마나 배워갈지 궁금하고

센타에 도움이되서 저역시 좋네요

 

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구요

당연 유료 교육과정이구요

이 학생들은 현장학습 나왔기에

~~무료로 알려드리고 있답니다^^

7월 교육일정은

 

http://blog.naver.com/sobia9991

여기 가시면 제 교육일정을 볼수 있을것입니다.

휴가철이라~~얼마나 올런지 모르겠지만요^^

 

요즘 저는 이렇게 지내고 있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