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트레이너가 되다. PT 후기 [진로멘토링 상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스널트레이너가 되다. PT 후기 [진로멘토링 상담]

뉴로 스토리

by 뉴로트레이너 모토컨트롤 강박사 2017. 1. 11. 15:46

본문

새해가 밝고 더 많은 문의가 오는듯 합니다.

 

퍼스널트레이너가 되고 싶은 친구들이 많아진것 같아서

한편으로 기쁘고 하지만

제대로 공부를 했으면 하는 바람이 너무 큽니다.

 

그래서 다소 직설적으로

현장 그대로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대전 월평동 PT 강태성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퍼스널 트레이너가 되고 싶은 분들

학생

일반인 질문

제 개인PT후기 등

한번에 몰아서 포스팅ㅎ ㅐ봅ㄴㅣ다.

 

 

나이는 많지만  몸속에 있던 머리속에 있던 꿈을

위해 도전하고 싶은 분들도 계십니다.

 

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다른 직종에서 이쪽 분야로 넘어 오고 싶다는 분들

 

이분 들 역시 더욱더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달합니다.

 

두번째로는 카이스트 박사과정분들에게

운동관련 프로젝트를 하는데 자문을 구한다고 해서

제 도움이 얼마나 될지 모르지만

도움을 드리고자 미팅을 했습니다.

운동관련 해서 표준화 작업을 하고 계시 더라구요

용어와 개념

개념 정리와 트레이너들이 공부하기  쉽게 정리를 한다고 하시네요

세번째는 한남대 사회체육학과 학생

작년에 멘토링 상담을 해주었는데

제 이야기를 듣고 고민에 조금 해갈이되었는지

진로를 정해서

대전대 물리치료학과로 편입을 하려고 응시한다고 연락이 왔네요^^

합격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해 봅니다.

 

합격한 다음에 웃으면서 이야기 하자고 했습니다.

 

네번째 이야기는  제자라는 말을 함부로 쓰기에는

좀 그렇지만

본인이 그렇게 느끼고 있다면 그게 스승인 것같습니다.

자주 연락을 못하지만

주어진 본인에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고

최고가 되면 그게 저에게는 희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발굴에서 취업까지~~~

이어 나가고 있네요

다섯번째 고3인데 트레이너가 되고 싶다는 학생

 

어떻게 해야 되나요?

정말 포괄적인 질문이지만

그래서 직설화법으로 전달했습니다.

 

이부분에 반복되는 것이 많아서

진로특강을 조아짐에서

하려고 계획중입니다

 

관심있는 친구들은 찾아오시면 될것 같습니다.

 

 

여섯번째 이야기

부산에 계시는 저랑 연배가 비슷한 분

스포츠지도사 취득하셨는데~

이쪽 분야도 도전해 보고 싶다고 하십니다

과연 나이먹은 나를 채용해 줄수 있을까

그런곳이 있을까?

고민이시라고 합니다.

그래서 전 그전에 전문가가 되셔야 한다고 했습니다^^

 

 

.

긔리고 이번달 초에 마친 저의 수업 대전PT 후기 입니다.

저와 한달 기간이지만

최선을 다해 지도해 드렸습니다

10키로 감량을 했지만

너무 많이 빼서 죄송하다고 전했습니다^^

 

오히려 저는 이분에게 배움을 얻었구요

저보다는 한참 어리지만

오히려 생각하는거

미래를 준비하는거

살아가는 방정식 자체가

정말 이렇게 살아야 하는데``라는 말이 나올정도

성실 열정 최선 겸손

이였습니다.

한달동안 제가 배우게 되서 더 감사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좋은 스승을 만난것같습니다.

 

일곱번째 이야기는

필라테스 강사인데

초보인가봅니다.

그래서 조언을 해드렸더니 아래와같은 이야기를 전달받았습니다.

 

 

첫달 새해 계획데로 잘 진행이 안되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구요

과감히 다시 시작하시면 됩니다.

 

해피 뉴 이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