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트레이닝 강태성박사(레벨5) 내장기관점으로 neurotraining 강의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로트레이닝 강태성박사(레벨5) 내장기관점으로 neurotraining 강의

뉴로 스토리

by 뉴로트레이너 모토컨트롤 강박사 2024. 3. 22. 00:43

본문

정말 늦은포스팅을 해봅니다^^ 날짜는 기억이 나진 않지만~~ 

2023년 같네요!!! 그때와 지금에 나는 더많은 성장을 한것같아요^^ 

인체를 보는눈이 폭이 전보다 10배이상은 커진것 같네요^^ 그동안 여러 교수님들께 배운것들이 

하나씩 하나씩 전부 모아지기 시작했어요. 정말 댐이 터지듯이 정보가 뉴로트레이닝로 압축되면서 저의 트레이닝 세계관이 정말 소우주 처럼 변하기 시작했네요!! 아직도 지금도 계속해서 너무 많은정보를 주어담고 정리중입니다^^

근육학을 지도해주신 윤교수님 /생리학을 교육해주신 김교수님, 정교수님/뉴로를 알게 해주신 홍교수님 김교수님 다들 너무 감사합니다. 그외도 너무나 많은 분들이 저를 지도해주셨고 20년 동안 저에게  대전pt  받았던 분 너무 감사드리고 죄송하고 고맙습니다. 초보시절에는 실수투성이 였는데요 ㅠㅠ 그분들 덕에 성장했고 많이 배우게 된것 같습니다. 

이걸 현장에 녹이고 내것으로 만들고자 고민하는 시간속에 최근 급 성장을 한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

트레이닝이 더 즐겁고 신나고 합니다. 내려놓으니 더 많이 보이고 그동안 뉴로트레이닝 한다고 뇌를 공부한다고 그것만 보고 정작 중요한 운동파트는 놓치고 있던 제 자신이 한편으로~ 한심했어요~~ 저는 보디빌딩 베이스 이고 운동재활로 넘어온지는 20년 넘은듯해요. 하지만 그동안 운동을 등한시 했고 시각, 전정계, 고유수용감각 미드라인 안정성을 위한 운동만 하지 않았나 했어요. 

뉴로를 통해 저를 알게 되었고 그동안에 배움이 헛대지 않았고

지금에 트레이닝이 그동안 효과를 보았던것이 이렇게 해서 효과를 보고 이런 기전으로 되었겠구나가 보이기 시작했어요

물론 지금도 어려운분들이 너무 많지만 무섭지가 않게 되었구요.

모르면 모르는데로 알면 아는데로 주어진 환경에 내가할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트레이닝을 하면 된다는걸~~ 말이죠

말이 길어졌습니다~~ ^^ 

반갑습니다. 저는 대전뉴로트레이닝 더 조아짐 대표 강태성 박사입니다

트레이너 시작한지 28년 차이네요,. 아직 한참 부족한 트레이너지만  그래도 아무것도 모르던 트레이너

교수라고 불리고  센터도운동햐고 아카데미도 운영하고 회원을 지도하고 트레이너를 교육하고 있네요.

또 이런이야기를 할수 있다는것에 정말 감회가 새롭다고 할까요?

뉴로를 접하고 이분야에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면서~ 이제 이런 이야기를 할수 있는 시대가 되어 너무 감회가 남다릅니다

사실 뉴로트레이닝은 10년전에 접했는데요 그때는이것이 뉴로가 아니고 ak였는데요

뉴로를 접하고 완전 이거 어어어~~ 전에 이거 했는데 하면서 빠져들었거든요 

이런 기전이였구나 아~~하 아하~~ 그래서 그랬구나 하는 포인트 와우가 너무 많았어요^^ 이젠 뉴로가 아닌

그전에 배웠던 모든 트레이닝을 정리하고 뉴로화 하는것이 더 즐겁고 재미있더라구요

오늘은 그 시발점인 뉴로 페스트벌에서 강의했던 내장기 관점으로 보는 뉴로트레이닝

나는 이렇게 트레이닝을 한다라는걸 보여주기 위한 강의였어요^

11개 시스템으로 바라보는 뉴로트레이닝을 하려는데 너무 광범위 하고 어려워서

추후에는 근반응검사와 내장기 관점으로 접근해봤어요. 그 이야기 입니다

이때 오신분들은 참 즐거운 시간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10년에 저도 그랬거든요 `이게 뭐야~~ 이게 말이되 그당시에는 이걸 운동필드에서 녹일수가 없었거든요

제가 부족해서 인지~ 그래서 내장기를 수기로만 사용했던것 같데요

강태성박사가 보는 관점

내장기관점으로 뉴로트레이닝을 한다면?  저는 이렇게 하고 있네요 라는 정도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평가는 근방은검사를 하는데요 근육테스트가 아니고 근육에 반사를 보는 검사를 통해서 합니다.

근반응 검사를 통해서 어디가 문제를 찾아서 림프반사를 건드려  근반응 검사를 다시 하는데요

그전에 평가를 합니다. 이사람이 가지고 있는 문제가 어디서 오는지도 찾아야 하구요 구조,화학,감정,에너지 대표적인 테마

일단 기본적으로 하는 지면반발력 검사 . 미드라인 검사였던 거로 기억이 나네요^^ 

전거근 검사를 해서 왜 약해졌는지 여러가지 이유중에 수분에 반응해서 근반응 결과가 나온것 같아요

림프반사나 폐와 기관지나 호흡계 화학 파트에 관련 있어 보였던것 같네요 

시각이나 피질을 걷드렸다면 될수 있지만 일단 저의 수업스타일을 보여줘야 하기에~~ 

칼라에 반응하는지도 체크했던것 같네요 ~~^기억이 진짜 가물

사진 보면 기억이 날줄 알았는데 장기기억으로 저장되지 않았나봐요 

강의후에 들었던 이야기 지만 가장 재미있었다고 흥미진진했다고  들었네요

체험받아보겠다는 분들이 손을 많이 들어줘서 열정적으로 반응해줘서 역시~~이이야기를 들을 준비가된건가 했네요~~

 

미드라인 안정성 검사를 하는 장면입니다.

앉아서하는 미드라인 검사입니다. 

사실 강의를 한지는 15년이 넘었지만  이날 처럼 즐거운적이 없었어요

배우고자하는 열정과 열기에 이날 강의장은 뜨거웠거든요 

퍼스트 브레인과 세컨브레인 이야기 

가장 중요한 화면이네요

잘먹고 잘자고 잘싸자~~ 가장 핵심입니다

제 트레이닝에 핵심이구요

소화기계 문제

수면에 문제

배출에 문제

이문제를 해결하는것도 첫번째 뇌를 공략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슬아샘이 맞나요? 

슬아샘인가요 ㅋㅋ?? 

효선선생님이시군요

워낙 몸생태가 에너지가 부족한 상태인지라~ 위기능이 떨어졌는데~~ 위에서 반응이 바로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아닐 강의를 듣고 가장 먼저 찾아와주신 선생님 입니다

감사드립니다^^

위와 괄련된 림프 반사 타켓했구요

사진으로는다 기억이 나질 않아서 간단히 정리를 해보자면

 

평가는 안정성 미드라인 평가로 접근

평가는 그대들이 알고 있는 모든 평가를 응용해서 하시면 됩니다

피질로 갈지 소뇌로 갈지는 본인들도 알고 있으니 그걸 그대로 따라가도 되지만

피질이라면  그쪽타켓을 시각으로 할지 전정계로 할지 고유수용감각으로 할지 3개를 해도 안된다면 

무엇을 해야 할지  왜 안되는지 반대로 접근해야 하는건지 돌싱은 얼마나 줘야하는지 애매한 부분을 많이 있을거에요

레벨이 올라가더라도 이고민은 계속됩니다 그게 실력이니까요

그래서 저는 회원님과의 대활를 통해 어떤인풋을 줄지 찾아내게 됩니다

그것이 히스토리 겠지요  여기서 저는 힌트를 얻게 그에 맞는 평가 그후에  인풋을 주고 모토컨트롤 움직임을 주고 재교육을 하고 다시 걸어보고 뛰어보고 해서 다시 평가 성공하면 그대로 운동 직행

에러가 나면 다시 왜 에너라 나는지 체크하고 다시 재교육하고 다시 평가 성공하면 통합

통합후 운동으로 가는데  양측성 운동을 하니 다시 에러가 나면 내가 준 드릴이 오류이니

다시 후진해서 다시 재평가 해야 하는것입니다.   

지금도 어려지만  다른샘들보다는 경험치가 많다보니

다양하게보는 시야는 좀 넓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정말 체험수업 받고 가신 선생님들은

제가 보여준것은 10/1도 보여주지 않은거라는걸~ 특히

제교육을 다년간 들오보신 분들은 오늘이 어떤날인지 아실거라 봅니다.

뉴로트레이닝을 하는 분들계 도움이 되는 바램으로 적어봤네요

 


 정말 어려운 인체지만 현장에서 좀더 운동답게 스크린하고 운동답게 평가하는것이

근반응검사라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서

회원들 피드백도 시각이나 전정계 보다는 근반응검사가 훨씬 커넥션이 잘된다고 해서 이것으로 사용해봅니다

어디까지나 평가에 하나일뿐이니까요.저는 이것으로 초이스~

 

그래서 제가 쉽게 할수 있도록  여러 교수님께배운 내용을 토대로 현장에서할수 있도록

심플 그자체 이지 그 자체 한 교육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NRT 과정이구요 

배우게되는 것은 (AK, MAT, CST,뉴로,내장기,모토컨트롤,) 관점으로 접근해 봅니다

이미 하고 있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가격은 정말 레벨 하나 수강하는 금액으로 준비했어요

함께 공부하고 싶다면 저를 찾으세요   bbmcpt 톡문의

아울러 뉴로트레이닝 제대로 체험받고 싶다면? 

https://map.naver.com/p/search/%EB%91%94%EC%82%B0%EB%8F%99%EC%A1%B0%EC%95%84%EC%A7%90/place/1131791300?c=15.00,0,0,0,dh&placePath=/ticket

모토컨트롤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강의가 궁금하시면

인스타 뉴로트레이닝 센터 더조아짐   @ptzoa

강박사 공식 인스타 @joagymp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