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스프초지도사 스피닝강사 인성교육과 올바른 운동 과 회복전략 pt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스프초지도사 스피닝강사 인성교육과 올바른 운동 과 회복전략 pt

나의 강의 스토리/트레이너교육

by 뉴로트레이너 모토컨트롤 강박사 2019. 3. 31. 19:44

본문



대전스피닝 강사를 위한 인성교육과

올바른 트레이닝 방향과 전략에 대한 주제로


대전대학교 강의강에서 

강의를 하였습니다


주말이라 참석률이 떨어져 다소 아쉽지만

오신분들에게는 정말 제가 알고 있는선에서

스피닝 강사들에게 좀더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램으로 이야기를 해봅니다.



오랜만에 대전대학교를 방문해 보네요^^


옛날 생각도 나고 좋지만

비가 와서 다소 쌀쌀 했네요


스포츠지도사와 체육전공자를 위한 인성교육과

올바른 트레이닝 전략과 회복이란 주제로

강의를 하였구요


내용은 기존에 제다 하던 내용을 좀더

현실적으로 이야기를 전달해보았습니다.


여건상 많은 트레이닝을 전달해주지는 못했지만

간단하게 현장에서 활용할수있는

발목, 무릎, 발바닥, 고관절에 대한

부분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발바닥이 느낌을 느껴보고


발목의 가동성



목차를 잠시 살펴보면




저는 대전에서 체형교정과

자세교정 척추 안정화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으며


저만의 방식으로 트레이닝을 하고 있습니다


유행을 따라가지 않으며

기본과 기초에 충실하려고 노력중입니다.


테크닉은 이론이 바탕이 되서 나오는것이고

논문이라고 다 같은 논문도 아니며

논문이 100% 진실도 아닙니다.




제가 전달해 드리고 싶은 내용은


스피닝 강사들이 장수할수없고

이직률도 높고

페이도높지 않으면서

한곳에 상주하면서 수업도 못하고


정말 수업은 힘들고

그만큼 대우를 못받고

있는 실정이며


추후에 스피닝강사로서 꿈은 있는지

왜 스피닝 강사를 하고 있는지

그냥 스피닝이 좋아서

음악만틀면

180도 변해서 즐기면서 타는것이 다인가?

고개만 좋아하면 되는가

절대 아니죠


왜 스피닝 강사는 아파야 하는가

안아픈사람이없을 정도

직업적인 마인드와

철처한 프로정신이 있는가


스피닝 강사로서 나는 앞으로 어떻게 할것인가

20년후에도 스피닝 할건가

5년후에도 할건가


현재 생활은 만족되나?

벌이가 그만큼 되는가?



저는 이렇게 조언하였습니다


정말 스피닝 강사로서 어떻게 미래를

준비할지 말이지요


스피닝 강사는 역시 선생님이고

사람에 몸을 트레이닝 하는 분들이라

반드시

기초학문에 능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좀더 전문적으로 스피닝을 연구하고

역학적인 운동 동작 분석을 하면서

고객에게 맞는 스피닝을 즐길수 있도록

말이죠


다들 하고 있을법하죠


하지만~~제대로 안하죠


운동기능학

임상근육학

운동역학

반드시 알아야 한다고 전했고

에너지 쓰이는 과정

척추 구조와 역학

영양학 생리학을 공부하라고 전달했어요




대전헬스장보면

대부분 스피닝 수업이 있는곳이 있는데

전부다 재미 위주 흥미 위주로 타기만 하지

왜 이렇게 타아 햐는지

설명조차 안하죠

그냥 사용방법

사용방법

의자 높이

손잡는방법

기초적인것만 알려주지요

페달링 할때

발의 각도 무릎의 각도

고관절의 각도가

본인몸에 맞도록 조절하는걸 전달해야겠지요

에너지가 쓰이는 과정도 이야기 해줘야 하고


허리에 무리가 가는 동작들은 하지말아야 할것이며

다들 하실거라 봅니다

저는 스피닝 전문강사는 아니지만

이건 기본적으로 알려줘야 하는것이니까요


근데 구체적으로 전달을 해주는 선생님들 찾아볼수가 없네요


대전최고의 스피닝 강사가 되는건

인기도 중요하겠지만

제대로 인체를 알고 트레이닝 시킬수 있는

선생님이 되라는것입니다.


열심히 해서 대전에서 최고의 스피닝 강사가 되고

퍼스널트레이닝 공부도 열심히 해서

이쪽 분야와 함께 하시는걸 적극 권장합니다


다음은 피부에스테틱 원장님 대상으로 운동중요성을 알려드리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