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통증과 허리가 아파서 찾아온 어르신 대전체형교정 강태성교수 강의를 하게되다 ㅋ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관절 통증과 허리가 아파서 찾아온 어르신 대전체형교정 강태성교수 강의를 하게되다 ㅋ

기업체 강의 스토리

by 뉴로트레이너 모토컨트롤 강박사 2018. 12. 12. 22:54

본문

오늘 천장관절고 고관절 통증이 있는 70세 어르신이 오셨습니다.

특히 허리가 아프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오늘 강의아닌 강의를 하게되었네요 ㅋㅋ

어르신에게 알아듣게 설명을 해야 되는데

제 스타일상 정말 쉽게 쉽게 풀어서 설명하다보니 수업시간도 오바되고^^

덕분에제가 공부를 더 하게되서 즐겁게 수업을 하였네요

오늘은 고과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머 대단한건 아닌데요

쉽게 이해하기 위해 쉽게 쉽게~~

 

엉덩이는 몸이 앞으로 나가는것을 책임지는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엉덩이에 나타나는 갑작스러운 통증은 걸음걸이를 느리고 만들고 여러 활동에

많은 제약을 주게됩니다.., 통증은 주로 한쪽에만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요^^

 

흔히 전처럼 엉덩이를 움직이는 것이 쉽지 않다고 느끼면 나이가 들어가 그렇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종류의 통증은 노화된다고 해서 나타나는건 아닙니다. 만약, 통증이 한쪽에 엉덩이에만 왔다

면 그쪽은 늙고 다른 한쪽은 늙지 않은 것일까요.ㅋㅋㅋ

 우리 몸은 대칭적으로 나이를 먹게 됩니다.

 

그러나 항상 대칭적으로 움직이는것도 아니랍니다.

 

좌식생활은 근육을 불균형하게 만들기 쉬운데, 우리는 늘 앉아서 생활을 하죠

거이 평생을~~~~

엉덩이 고관철 통증도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이나 테니스, 야구,골프,스쿼시,탁구,배드민턴등 과

 같은 다양한 운동 동작으로 생기는 근육의 뷸균형과 비대칭에서 그 원인을 찾을수 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대부분 골프 테니스 탁구네요 ㅋ.

 

고관절에 가벼운 문제가 있는 고객에서 부터 심각한 경우까지 다양한 통증을 가지고 대전pt 센타인 조아짐을 방문해 주십니다.

 

심한 경우에는 통증 때문에 뛰거나  걷지 못하는 고객님 골절 및 심한 관절염으로 인공관절 치환술을 받고 회복중인 환자분들도 오시구요.  그들은 모두 짧아진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약해진 근육을 강화하는 강태성교수님이 알려주는 운동을 함으로써 통증에서 벗어난 사례가 많습니다.

 

블로그 가보시면 후기가 전부 거짓이 아니라는걸

후기가 다들 너무 좋아서 설마~~하고 왔다 가시거든요

근데 대부분 왜 좋은지 알게 되신답니다.

 

조아짐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sobia9991

 

조아짐만의 pt 프로그램은 고관절을 정상위치에 정렬시킴으로써 하루 종일 통증 없이 활기차게 움직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 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으로 고관절 통증은 서혜부, 또는 허벅지 앞쪽이나 안쪽에서 느껴지는 경우가많은데요

이럴 경우 쾌족테라피를 통해 한번에 좋아지는 사례도 있습니다.

 

 고관절 문제들은 요통으로 나타날수도 있으며, 걸으면 악화되는 경향도 있습니다. 보통은 걷는 모양에서 증상을 확실하게 관찰할수 있는데요 그래서 보행평가를 정말 많이 해 보고 있습니다.

 

 우선 걷는 내내 계속 고관절이 아프다거나 한 쪽 무릎만 구부리고 걷는다면 고관절에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한다.

고관절에 문제가 있을때는 아픈다리를 더 가볍게 짧게 걷게 되거든요

 

이는 무의식중에 아픈 고관절쪽으로 무게를 싣지 않으려 하기 때문이죠.

 

그다음에 나타날수 있는보행의 이상은 근육이 긴장되거나 관절연골의 변형으로 몸통 전체가

아픈쪽 다리와 함께 앞쪽으로 흔들릴 수 있습니다.

이런 고관절은

경직되면 몸통이 안정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고관절에는 적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지만 사실 고관절의 구조는 믿어지지 않을 만큼

강하고 안정적인 사실은 다들 알고 있을것입니다. 트레이너라고 하면 말이죠^^

 

고관절 형태의 형태는 볼앤소켓 관절이고, 볼은 몸에서 가장 긴뼈인 대퇴골의 맨 윗부분이며

소켓은 3개의 골반벼로 이뤄어져 아주 견고합니다.

고관절은 걸을때 최소한 체중의 한배반, 뛸때는 체중의 3배이상 무게를 감당해 냅니다.

정말 중요한 고관절이죠

척추는 다리 위에 받쳐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고관절은 틀어짐은 몸에 기둥이 틀어진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고관절은 22개의 근육에 둘러싸여 있고 이 근육들은 고관절을 강화 시키며 제대로 힘을 발휘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해부하적을 보면 이 근육들은 네 그룹으로 분류되며, 세축을 중심으로 한 굴곡과 신전, 외전과 내전, 내회전과 외회전 을 가능케 합니다.

해부학적 이야기는 다음에 하기로 하고

 

오늘은 넘 늦어서 이만 ~~

자러 갑니다.

 

대전 체형교정운동 전문센터

조아짐입니다.

문의 bbmcpt 카톡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